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다면 점프를 해줘야 하는데 점프 하는 방법과 순서를 알려주려고 합니다. 무작정 선만 꼽으면 되는게 아닌 제데로 순서를 알고 연결,해체를 시켜야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되는 이유는?
자동차의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특히나 겨울철에 자주 방전이 되는데 방전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즘 차들은 배터리 소모가 많다.
요즘 차들은 배터리 소모가 많습니다. 무엇 때문인가 하니 바로 '블랙박스' 사용으로 인해서 입니다. 블랙박스를 상시 녹화로 진행 시키니 차량의 시동이 꺼져도 전기가 소모됩니다.
배터리 소모가 계속해서 이루어지니 방전도 쉽게 되는것인데 장시간 차량의 시동을 걸지 않거나 출퇴근 거리가 짧아서 배터리가 충전되는것 보다 소모가 많아 져서 그런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에 더욱 심한 이유
겨울철 에는 배터리 방전이 더욱 잘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 저 또한 차량방전을 한번 겪은적이 있습니다.
겨울철 에는 배터리 효율이 80~90% 까지 내려가고 히터, 블랙박스 등 으로 효율은 떨어젔는데 소모는 많아지니 방전이 빠르게 오는것 입니다.
배터리 점프 하는 방법
배터리 점프를 하기 위해서는 충전이 되어있는 '차량' 과 '점프선' 이 필요 합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와 최대한 가깝게 차량을 대줍니다.
방전된 차량의 +(빨간선) 연결 - 충전된 차량 +(빨간선) 연결
방전된 차량의 -(검정선) 연결 - 충전된 차량 -(검정선) 연결
연결후 방전된 차량의 시동을 걸어 보고 바로 걸리지 않으면 10분정도의 여유시간을 두고 어느정도 충전이 되었다면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해체하는 방법
해체 방법은 연결의 반대로 해주면 됩니다.
방전 되었던 차량의 -(검정색)제거 - 충전된 차량의 -(검정색)제거
방전 되었던 차량의 +(빨간색)제거 - 충전된 차량의 +(빨간색)제거
순서를 지키지 않으면 배터리에 이상이 가서 충전되었던 차량의 배터리나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가 더이상 쓸수 없을수 있으니 순서를 반드시 지켜서 점프를 진행해야 합니다.
점프 후 방전된 차량은?
점프를 마친후 방전된 차량은 배터리가 바로 완충이 되지 않고 효율또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30~40분 정도는 시동을 걸어두거나 차량을 운행해 줘야 합니다. 차량을 운행해주는것이 배터리 충전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방전이된 배터리는 효율이 떨어지니 배터리 교체를 해야 하거나 차량의 시동을 자주 못걸었다면 자주 걸어주어 배터리 방전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Tags: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