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LED 전등은 백열 전구와 다르게 전등만 바꿔주는게 아닌 전등 자체를 바꿔줘야 하는데 전기를 모른다면 교체하기 힘들수 있는데 간단하게 교체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 겠습니다.
위이미지 에서 메인 차단기는 가장 왼쪽에 큰 차단기 입니다.
집 욕실 전등이 고장 나서 새롭게 장만한 LED 욕실 전등 입니다. 이제 장착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전등을 빼주면 전선이 같이 나오게 되는데 누전차단기를 내렸으니 전기 걱정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모르니 두선이 붙지 않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기존에 있던 전선을 제거해 줘야 하는데 흰색 캡에 연결 되어있는 위쪽 버튼을 눌러준후 전선을 빼면 잘 빠지니 빼줍니다.
기존에 있던 화장실 LED 전등이라면 고정 거치대를 교체하지 않고 바로 새 전등을 전선에 연결후 바로 거치대에 넣으면 되지만 기존 제품과 다른 제품 이므로 거치대를 바꿔줬습니다.
요즘 천장은 석고보드가 많으니 나사를 살살 풀고 조여줘야 하며 특히나 조일때 딱 조였을때 더 돌리면 구멍이 넓어져 나사가 고정이 안될수 있으니 꽉 조였을때 더 돌리지말고 그대로 둬야 잘 고정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교체를 할수 있습니다. 교체후 누전 차단기를 올려서 전등에 불이 잘들어 오는지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교체하는데 시간은 10분 정도 밖에 안걸리니 비용을 아끼고 싶다 싶으면 집에서 간단하게 교체해 보시길 바랍니다.
Tags:
생활정보